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반응형

 

잡코리아하면 보통은 취업을 위해 찾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부분처럼 일자리 정보 외에도 취업을 위해 돕는 컨텐츠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소서 작성하는데 팁을 제공해 준다던지,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 이력서나 중요한 문서 작성시에 틀린 문장, 단어들을 수정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던지에 대한 등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력서 양식을 다운받거나 교육자료 등등을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들은 오늘부터 하나하나 소개해드리며, 그 중의 첫번째인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의 대한 부분 부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검색사이트, 포털을 이용해 잡코리아(jobkorea)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들어오셨다면, 오른쪽의 전문채용관 아랫쪽에 있는 맞춤법 검사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부분의 메뉴들도 이 곳의 함께 있는 것도 보였습니다. (바로가기)

 

 

 

 

사용법은 단순합니다. 텍스트 박스의 원하시는 부분의 문장이나 단어들을 입력하게 되고, 아래의 맞춤법 검사하기를 눌러주시기면 하면 끝이 납니다. 오탈자에서 문법까지 확실히 점검하여 완벽한 자기소개서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으며, 이 외에도 신중해야하는 문서들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웬지 김치찌게를 먹고 싶다.' 라는 임의의 문장을 작성해 봤습니다. 글자의 수도 같이 나오게 되며, 어떤 제한이 있는 경우의 보시기에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오타 의심 단어라고 빨간색 표시가 되어 나옵니다. 안내 문구에도 있지만, 사전에 없는 단어인 경우가 많을 겁니다. 하지만, 올바르다고 판단되면 통과해서 사용하라고도 나오네요.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그부분의 대해서 다시 검색해 보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안내 사항에 대해서도 살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단어를 클릭하게 되면, 틀린 단어와 대체어가 나오게 됩니다. 웬지 > 왠지 오타의 수정이 되며, 적용을 누르게 되면, 이전에 화면에서 수정이 되어 나오게 됩니다. 직접 입력의 기능도 있고, 도움말을 볼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잘 읽어보시거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단어였던 김치찌개에 대해서도 확인한 결과 입니다.

 

 

 

 

이렇게,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말 전체보기가 있기도 합니다. 이전에 봤었던 팝업창을 조금 더 자세하고 편라하게 정리해두었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대체어 적용이 가능하며, 일괄을 통해 조금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글들은 파일 다운로드하여 본다거나 인쇄, 메일보내기를 통해 문서로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문장이 간단하게 나오며,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 실행할 수 있는데요. 프린터가 연결이 되어있다면, 종이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로 전달도 가능합니다. 보내는이와 이메일/제목 등을 입력해 주시고, 전송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에 대한 부분 이었는데요. 문장 수정부터 보내기 까지의 과정으로 필요한 부분 혹은 참고하실 부분만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사이트의 들어가셔서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위 내용 외에도 취업 성공 툴에는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전에 봤었던 글자수세기라던지, 연봉관련하여 계산을 하거나, 사진크기조정 등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작성에 돕는 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들은 필요에 따라 사용을 해주시면 되고, 꽤나 유용한 점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씩 살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 듭니다. 

 

 

 

 

오늘 소개드린 부분 외에도 인터넷에 맞춤법 검사기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 서비스와 사이트들이 보이는데요. 나중에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다른 곳들도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조금씩 다른 기능이 있기도 하며, 자신에게 더 맞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크루트 퍼펙트 맞춤법검사기로 사용방법은 거이 비슷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텍스트 박스의 글을 입력하고, 검사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결과가 나오게 되며, 글자수의 대한 부분도 나오게 됩니다. 잡코리아의 서비스 보다는 조금 더 단순해졌지만, 간편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대부분의 특징은 일자리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들이라는 건데요. 그만큼,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쓸 때의 유용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가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