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경제가 어려워지기 시작하면서, 네이버 검색어에도 환율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올라올 때가 있습니다. 그만큼, 경제와 연관이 되어 있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로 여행을 가시거나, 환전을 해야 되는 일이 있을 경우에도 많이 쓰이기도 하는데요. 미리 환율을 알고 환전을 한다면 조금 더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은행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고, 오늘 소개드리는 네이버 환율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몇달러를 입력해 정보가 나오기도 하며, 그래프나, 차트등을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네이버 환율계산기 링크 안내와 사용법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 정보 알아보기
소개 : 주요국가들의 환율정보를 알아보며, 직접 입력을 통해 계산
분류(카테고리) : 환율계산기
사이트 링크 : 홈페이지 바로가기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네이버(naver)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네이버 환율계산기'라고 입력을 해주시고, 서치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결과가 나오실 겁니다.
이렇게, 바로 해외정보라고 주제가 나오며 계산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화폐인 미국의 달러로 계산이 되어 나옵니다. 지금 현재 1달러는 1,245원에 해당이 되네요. 이런식으로, 자신이 검색하고 싶은 숫자를 입력하게 되면, 바로 아래의 결과값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왼쪽의 간단하게 그래프를 통해 어떤 추세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미국의 화폐 뿐 아니라, 일본, 유럽연합, 중국, 영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 많이 쓰이는 나라들의 결과도 나오게 됩니다. 매매기준율, 전일대비, 등락률에 대해서 수치적으로 나오니 확인해 두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더 자세히 보기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시면 조금 더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naver 금융의 페이지로, 시장지표 탭을 클릭했을 때 보실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미국USD 일본 엔/달러, WTI 3가지로 크게 나오게 되고, 이곳에서도 역시 간단한 지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주요뉴스를 통해 경제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아볼 수 있는 페이지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이전에 보셨던 간단한 내용과 달리 더 자세하게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찰을 사실때와 파실때 그리고, 송금했을 때, 미화환산율 등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곳 미국부터 시작해, 체코까지 다양한 국가들의 환율이 나오니 자신이 찾는게 있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국의 환율을 자세히 보면 이렇습니다. 3개월 기준으로 볼 수있고, 짧게는 1개월, 길게는 1년부터 10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런 추세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하나하나 클릭해보시면서 확인해 보시고, 미국을 갈일 혹은 달러를 쓸일이 많으시다면, 환율이 내려갔을 때 사놓는 것도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네이버 환율계산기에 대한 안내와 활용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봤던 마찬가지의 환율 계산기로 미국달러 혹은 변경을 해주신 다음,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오른쪽의 바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달러기준이나 우리나라의 원 기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시회차별 시세에 대해서도 볼 수 있으며, 비슷한 맥락이지만, 이런 부분도 있다 정도로만 파악해두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환전을 해야 되는 분들이거나, 그 외에 이유로 알아보고 계신분들은 위 내용들을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