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 스카이뷰는 카카오맵에서 제공되고 있는 항공 지도 서비스로 하늘에서 바라본 뷰 볼 수 있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고해상도나 위성 사진으로도 보는게 가능하며, 여러가지 옵션을 통해서도 변경하며 보실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목적이 있어 오신 분들이라면, 아래 안내를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외에도 구글이나 네이버의 맵에서도 동일한 서비스가 있으며, 자신이 쓰기에 편리한 지도를 이용해 주셔도 됩니다.) 기존의 쓰시던 기능들은 그대로 있으며, 뷰만 변경 되어 보여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지도 스카이뷰
검색어를 입력하면, 상단에 카카오맵 스카이뷰라고 나오시는게 보이실 겁니다. 카카오와 합병 되었기 때문에, 명칭도 바뀌었고, 대부분 변경되고 있는 걸로 보였습니다. kakao map에서 뷰만 변경하셔도 되지만, 이렇게 검색해 들어간다면, 바로 페이지가 보이게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사이트 주소 : 다음지도 스카이뷰 바로가기
앞에서도 안내드렸던 부분인데요. kakaomap에서 스카이뷰가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끝쪽의 뷰의 모양이 있구, 지도의 탭으로 다시 변경한다면, 이전에 보셨던 익숙한 뷰가 나오실 겁니다. 지도로써 보시면 되고, 일반적인 지도보다는 조금 더 디테일하게? 보실 수 있는 점도 있고, 상황에 맞춰서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도를 사용했던 방법과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검색창의 자신이 찾으실 위치를 검색해 보세요. '임의로' , '홍대'를 입력했고, 거기에서 나오는 결과 였습니다. 장소를 직접 찾아서 들어가주셔도 되며, 마우스의 드래그로 이동하면서 자신이 찾는 위치에 가주셔도 되겠습니다.
휠을 누르거나 오른쪽의 +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조금 더 확대된 모습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찾는 위치를 찾아나가셔도 되고, 목적에 맞게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른쪽의 보조 메뉴들도 있는데, 지도를 보는데에 조금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도 설정을 누르게 되면, 나오는 메뉴들입니다. 교통정보부터, CCTV, 사고공사, 자전거, 지형도, 지적편집도, 법정경계 등이 나오며, 대기설정을 통해 기온이나, 통합대기, 미세먼지, 황사 등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클릭만으로도 이런 상황들을 볼 수 있으며, 완전 정확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점점 더 발전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위 안내드린대로 궁금한 사항들을 체크해봤습니다. 지도의 모습이 바뀌는게 보였고, 거기에 따라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보내기는 말 그대로, 보고계신 지도를 공유하거나, 밖으로 내보낼 때 쓰이는 메뉴 입니다. 인쇄하기부터, 이미지 저장하기, URL 복사, HTML 태그 복사, 메일로 공유 등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 또한 상황에 맞게 활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린터로 인쇄해서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쇄를 이미지로도 충분하다면 jpg로 저장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장하기의 메뉴가 나오고 현재 화면 크기로 저장 혹은 사용자 지정을 통해서도 가능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 스카이뷰에 대한 글이지만, 이러한 보조적인 메뉴들도 함께 정리를 해봤습니다. 뷰만 다를 뿐이지, 이렇게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지역으로도 이동을 해봤고, 다른 검색어를 입력해 봤습니다.
자의 아이콘을 활용해 이동거리를 재보기도 했고, 거기에 나오는 정보도 확인해 봤습니다. 상대거리나, 총거리, 도보, 자전거의 대해 나왔습니다. m/분 단위로 볼 수 있었습니다.
왼쪽의 주변 메뉴를 눌렀고, 거기에 나오는 편의점 시설이나 다양한 시설들이 나오는게 보였고, 지도의 체크되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위 사항들은 PC로 활용을 했지만, 앱으로도 보실 수 있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플로 사용한다면, 환경의 제약 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빠른 길찾기가 필요한 순간, 주변 정보가 필요한 순간이라며 기능에 대한 소개를 정의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다음지도 스카이뷰에 대한 글을 적어봤는데요. 카카오맵을 통해 다양한 뷰를 보는 것도 가능하며, 기능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로 기억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