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해석기 파파고, 다음, 구글 번역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영어 해석기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어를 사용해야 할 때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해외에 나가거나 영문으로 된 잡지나 문서 글들을 읽을 때, 등등의 많은 이유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한국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쓰는 언어에도 해당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오늘 주제처럼 번역기를 사용해 찾아보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구글, 네이버, 다음 등 대부분의 포털에서 제공하는 경우도 많이 있고, 따로 어플을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함께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어 해석기 파파고, 다음, 구글 번역기

 

첫번째로 안내드리는 곳은 구글 영어번역기 입니다. 첫 페이지에서도 바로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요. 영어 > 한국어라고 되어 있고 텍스트 입력시 오른쪽의 바로 결과가 나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 보시면 파파고나 카카오 번역 등도 나오게 되니 같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lower'라고 입력을 했고, 오른쪽의 꽃이라는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통해서도 조금 더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끔 되어 있는 것도 편리했습니다. 명사에 보시면 flower, blossom, bloom, beauty, essence 등의 단어가 나오기도 했고 화나 개화 등 관련된 부분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구글 번역기 페이지 바로가기

 

 

 

 

출발언어나 도착언어의 변경도 가능 합니다. 영어 해석기라고 되어 있지만, 다른 부분들도 번역하여 알아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파파고 입니다. 동일한 키워드로 입력을 했고, 오른쪽의 나오는 결과도 동일했습니다. 번역기의 모습이 살짝 다르긴 하지만, 비슷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모든 서비스나 플랫폼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서도 좋아 보였습니다.

파파고 바로가기

 

 

 

 

네이버에서의 장점은 사전으로 연결이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꽃, 'The plant has a beautiful bright red flower' 의 형태로 응용 문장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단어의 뜻도 찾아보면서 이런 부분들을 보게 된다면 공부도 같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어/숙어, 뜻풀이, 예문, 영영사전 등등의 탭도 있으니 클릭 해보시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naver 사전에도 마찬가지로 영어 뿐 아니라 한자,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등을 지원해주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카카오 번역기로 들어가 봤습니다. 텍스트와 키워드 입력 후 번역하기를 누르시면 결과가 나오며, 스피커나 공유 등의 버튼도 지원이 됩니다. daum사전도 같이 있으니 네이버처럼 확인을 해보셔도 좋습니다.

 

 

 

 

위에는 포털을 사용하는 방법이었고, 지금부터는 어플에 대한 소개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플레이(Google play)에 들어가 영어 번역기 혹은 제목처럼 해석기라고 입력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많은 앱들이 나오며 이전에 봤었던 서비스들도 보였습니다. 

 

 

 

 

첫번째 썸네일로 보였던 한국어 - 영어 번역기의 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예시의 캡쳐 이미지들 처럼 영문을 입력하게 되면 결과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what is your name? how are you? > 한국어로 변환되는 예시처럼,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한사전이라고 말그대로 사전의 역할을 하고 있고, 단어를 검색해 거기에 대한 뜻을 알아보는데 좋습니다. 물론 해석기로 바로 확인하는 것도 좋겠지만, 무엇을 뜻하고 어떻게 쓰이는지 등을 보신다면 더 효율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말하는 번역기 입니다. 어디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핸드폰을 돌리지 않고 실시간으로 번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다국어 지원과 통역,번역,복사 즐겨찾기 등 편리한 기능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완벽하게 구현되는 건 아니지만,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장점이 많은 어플이기 때문에 같이 살펴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