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 홈페이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시청 홈페이지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구는 우리나라에서 아래쪽의 위치해 있으며, 넓은 도시 중의 속하며 많은 먹거리들과 따뜻한 도시로도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런 점들은 인터넷에서 쉽게 검색해 찾아볼 수도 있겠지만, 오늘 소개드리는 사이트에서도 대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안내도 받아보시면서 몇가지 어떤 컨텐츠가 있는지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구시청 홈페이지

 

지금은 코로나의 대한 이슈로 인해 모든 시청 사이트에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사이트로 바로 접속을 하겠지만, 대구에 사시는 분이라면 그리고 코로나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링크를 타고 들어가 주셔도 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포털에서 '대구시청 홈페이지'를 검색해 들어왔습니다. (바로가기)

 

 

 

 

홈페이지의 바로가기 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배너로 소식에 대해 제공을 해주기도 하며, 아래 퀵메뉴로도 사람들이 자주 찾는 부분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토크대구, 문화/관광/체육, 교통, 복지 등 필요한 메뉴가 있다면 들어가 확인해 주셔도 되겠습니다.

 

 

 

 

토크 대구라고 이 지역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제안하는? 소통의 장소라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안하기 혹은 토론 설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를 누르시면 상세하게 설명이 나오기도 하니 참고해보실 분들은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제안이나 토론되고 있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리스트 형식으로 나오며, 눌러 주시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투표나 설문도 마찬가지로 있습니다. 그렇게 활성화 된 모습은 아니지만, 중요한 문제가 있을 시에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민원신청을 할 수도 있고, 무언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 > 비슷한 미원검색 > 신청완료의 과정이 이뤄집니다. 시청에서 할 수 있는 페이지 중 하나라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문화/관광/체육에 대한 페이지로도 넘어와 봤습니다. 시설이나 강좌 신청을 할 수도 있는데요. 동호회 활동을 하시거나 관련하여 시설을 문의할 때 찾아오시면 되는 페이지 입니다. 문화의 공간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지금은 못 이용하는 시설이 많지만, 나중에 어느정도 풀리고 나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공명소에 페이지도 들어왔습니다. 대구에 놀러오신 분들이거나 이 지역에 사시는데 구경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확인해 보기 좋은 페이지 입니다. 위에 보시면, 축제, 숙박/맛집/쇼핑, 관광 등의 대해 안내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복지에 대한 부분도 있습니다. 보육이나 여성,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등 조금 힘드신 환경에 있으신 분들이 도움받을 때 얻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배너 중의 노인여가복지시설에 들어가보기도 했습니다. 시설에 대한 기관명과 주소 운영주체, 연락처, 홈페이지 등이 나와 있었습니다. 이용하시는데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건강의 대해서도 페이지를 들어와 봤습니다. 의료기관이나, 연구원, 식품안전나라 등등의 내용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 부분도 역시 자신이 찾고 있는 정보가 있다면 페이지에 들어가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건강소식의 공지사항이나 전자책, 동영상, 자료실 등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대구의 지역에 사신다면 도움 받을 내용을 많이 볼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대구시청 홈페이지의 소개와 간단한 안내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