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는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포토샵에서 배경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 흔히 말하는 png파일로 만드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jpg나 gif 등으로 저장을 하게 되면 배경이 하얀색으로 저장되게 되어있죠. 보통은 상관없겠지만, 뒤에 배경이 투명하게 저장되야 작업이 가능한 파일들 혹은 여러가지 이미지들이 겹쳐져야 할때 등등 특별한 경우에는 png로 저장해 작업을 진행해야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잊어먹으셨거나 해당 방법을 찾으셨던 분이라면 한번 참고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 포토샵 배경 투명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01. 포토샵에서 파일 불러오기

가장 첫번째로, 뒷 배경을 투명으로 만들 파일을 불러오도록 합니다. 로고가 될 수도 있고, 저처럼 목업파일이 될수도 있고, 텍스트 등이 될 수가 있는데, 모든 방법은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레이어 창에 보시면 배경이란 레이어가 있는데 더블클릭을 해줘 락을 풀어줍니다.



<파일 불러오고 락 풀기>





02. 눈끄기

잠금표시가 없어졌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레이어의 눈을 꺼주도록 합니다. 이 상태가 되면 바깥배경이 하얀색에서 픽셀로 표시 되는데요.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보시죠!



<눈 끄기>





03. 배경 확인하기

이런식으로 배경이 보인다면, 확장자만 잘 맞춰서 저장만 해주면 끝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텍스트나 벡터이미지나 모두 동일한 방법이니 누끼가 따져있는 상태 확인과 배경을 꺼주는것만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뒷 배경>





04. 웹으로 저장하기, 마무리

마지막으로 웹으로 저장(Ctrl + Alt + Shift + S)을 눌러주신 다음 사전설정에 PNG-24로 바꿔주세요. (투명체크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미리보기만 마지막으로 체크해주신 다음 저장을 눌러 원하시는곳에 저장을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간단한 방법이기도하고 포토샵을 사용할 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이니 한번 따라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주제인 포토샵에서 배경을 투명하게  저장하는 방법의 내용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포토샵의 꿀팁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시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장하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