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레이어 복사를 해보자 가장 쉬운 2가지 방법

반응형




포토샵 레이어 복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포토샵에서 레이어를 복사해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어는 포토샵에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 중 하나죠. 오브젝트를 만들어 겹칠때, 이미지를 합성할 때, 여러가지 요소들을 컨트롤 할때, 효과를 줄 때 등등 가장 기본적이면서 많이 활용되는 부분 입니다. 또 한 당연한 얘기이겠지만, 이 기능을 잘 활용하려면 어떻게 쓰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기초적인 부분이지만, 오늘 알아볼 내용인 레이어를 복제하는 방법입니다. 포토샵을 처음 접하시거나 툴이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이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 포토샵에서 레이어 복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01. 포토샵 실행하기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역시 포토샵을 실행해주는거죠 ㅎㅎ 이미지를 불러오시거나, 빈문서도 상관 없습니다. 문서를 열어 주시고, 레이어 창을 봐주세요.



<포토샵 열기>





02. 복사 방법 첫번째

가장 쉬운 방법 부터 설명 드리면, 단축키를 활용하면 쉽게 복사를 할 수 있는데요. 레이어를 클릭 하신 다음 Ctrl + J 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레이어가 하나 카피가 됐을 겁니다. 또한 레이어를 드래그 해주신 다음 > 레이어+ 아이콘으로 올리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아래 쪽에 보이는 아이콘이 레이어 생성 하는 겁니다.)



<복사 해보기>





03. 메뉴를 통해 복사하거나 만들기

두번째로는 메뉴를 이용하는 건데요. 위에 메뉴를 보시면 레이어(L)를 클릭하신 다음 > 새로 만들기(N) > 레이어를 생성하거나 표시가 안됐는데... 복사한 레이어 <--를 통해 복사를 하셔도 됩니다. 



<활용>





04. 새 레이어

Shift + Ctrl + N을 누르면 레이어를 새로 만들 수 있지만, 위 과정을 통해 만들면 조금? 디테일하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름, 색상, 모드, 불투명도를 지정해 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말이 조금 길어지기는 했지만, 굉장히 간단하면서 유용한 기능 중 하나 입니다. 조금 헷갈리셨거나 까먹으셨던 분들은 한번씩 사용해보시길 바라며, 포토샵에서 레이어 복사 및 간단한 팁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제에는 다른 포토샵관련 툴에 대한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 레이어 설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