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시 홈페이지
- 유용한 정보
- 2020. 2. 20. 00:40
민원24시 홈페이지는 말그대로 우리가 일상에서 처리해야 될 일 그리고, 회사나 업무에 필요한 문서들을 처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홈페이지로 여러가지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의 온라인 버전이라 생각하셔도 쉬울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동사무소를 가야 할 수 있었던 업무들을 인터넷을 통해 업무를 보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아래 사이트를 안내하며서 더 자세하게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정보 알아보기
사이트 명 : 민원24시 홈페이지 - 정부24
카테고리 :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사이트 - 민원처리
사이트 주소 및 링크(url) : https://www.gov.kr/portal/main
민원24시 홈페이지 이용하기
저는 다음을 이용해서, 사이트의 접속을 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분들은 위 링크를 이용하셔도 되고, 저와 동일한 과정을 통해서 이동해주셔도 좋습니다. 정부24라 검색을 하셔도 좋으며, 포스팅 제목 그대로를 입력하셔도 좋습니다.
정부24의 페이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민원을 보는 업무로써 여러가지 퀵메뉴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바로 검색창이 나오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검색해 결과를 얻어 보시길 바랍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로는 이렇게 있다고 생각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로 주민등록등본, 토지, 건축물대장, 지방세 납세, 운전면허, 병역증명서발급 등등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걸 정리해두었기 때문에, 이 중에서 보실 업무가 있다면 클릭해 이동하셔도 됩니다.
생애주기별서비스라고 연령대별 꼭 챙겨야할 서비스를 정리해두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훑어보는? 살펴보는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의 페이지 입니다. 위에서도 언급드렸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등본을 클릭해보았고, 이렇게 신청방법부터 수수료, 처리기간, 구비/서류 등등에 대해서 안내를 해주기도 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이용만 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이용해주시기 되기 때문에, 어려운점은 없으실 겁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