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대문자로만 써질 때, 해결하기

반응형


포토샵에서 대문자로만 써진다면?? 해결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을 사용할때, 조금 난처한 사항이 있었을 경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을 입력하는데, 소문자로 안써지고 계속해서 대문자로만 나오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럴 땐 오류라고 말하기는 조금 맞지 않고, 텍스트 속성창에서 잘못 눌러놓은 상황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체크 해봐야 할 상황 간단 정리

아래서도 이미지로 설명 드릴 테지만, 이 상황에 처했을 때 체크해봐야할 사항은 Caps Lock을  켜져있는지 확인해봅니다. 문제가 없다면, Character 창에서 TT아이콘이 눌러져 있는지 2가지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아래에 이미지를 통해 더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한번 따라하시면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Photoshop 문서 불러오기

포토샵 화면으로 돌아가신 다음 문제가 있는 영문 텍스트를 확인해 줍니다. 저는 예시로 대문자로만 적혀 있다고 가정해보았습니다. ASDASD, 






몇가지 사항 체크 및 Character

우선 첫번째로 확인 해주셔야 하는게, Cap Lock 확인 여부입니다. 문제가 없다면 다음 과정으로 이미지에서 보이시는 Window 메뉴에서 > Character를 눌러 해당 옵션창을 켜주도록 합니다.






TT 아이콘 

텍스트 속성 창이 나오셨다면, 보이시는 아이콘인 TT의 체크 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체크가 되어있다면 다시한번, 클릭해 해제를 해주도록 합니다.







확인 및 마무리..

다시 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대문자 였던, 영문이 소문자로 바뀐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시면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포토샵 대문자만 써질 때 해결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제에도 다른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