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간단한 리본 만들기, 소스공유까지...

반응형




포토샵을 통해 리본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 다뤄볼 주제는 포토샵을 이용해서 리본을 만드는 과정과 소스 공유 입니다. 포토샵은 요새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죠. 오브젝트 그리는데도 유용하고, 사진 편집이나 리터칭 등등에서 너무 좋은 기능들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오브젝트를 하나 만드는 건데요. 간단한 예시를 통한 과정을 올려드렸으며, 이 과정 외에도 응용만 한다면 많은 오브제를 그릴 수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한 소스도 아래 공유해드렸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사용해서도 무관합니다.


아래, 포토샵으로 리본 그리는 과정과 해당 소스 다운도 있습니다.





01. 새문서 불러오기

새문서를 하나 불러와주세요. 저는 가로 500x 세로 500px사이즈로 제작하였습니다. 사이즈는 크게 상관 없으니 자신이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사이즈로 제작 해주시면 됩니다. (Ctrl + N를 통해 새문서를 불러주시면 됩니다.)

-> 사각형 툴(Rectangle Tool)을 통해 적당한 사각형을 하나 그려주세요 몸통이 될 부분입니다.



<사각형 그리기>





02. 모양 추가적으로 그리기

이번엔 펜툴을 이용해 리본에 끝쪽의 배치 될 모양을 그려줍니다. 연습해보는거니 대략적으로 하셔도 되고, 다른 리본들을 벤치마킹 해보신 후 따라 그리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모양그리기>





03. 마지막 모양 그리기

이제 리본의 마지막 부분, 끝쪽 그림자와 접히는 부분을 추가해주시면 거이다 끝이 납니다. 제일 어두운 부분이니 명암을 제일 어둡게 해줍니다.



<접히는 부분>





04. 반대로 돌리기

이제 다 오셨습니다. 왼쪽의 접히는 부분을 Alt 키를 눌러 복사해주신 다음 반대로 돌려주세요. (Ctrl + T를 누르신 다음 마우스 우측 키를 눌러 나오는 메뉴 중 Flip Horizontal을 클릭해주시면 좌우반전이 됩니다.)



<좌우반전>





05. 완성된 파일 보기

이제 드디어 완성이 되었네요! 이 스타일이 가장 간단하기도 하고 가장 가볍게 사용하기에 좋은 스타일 입니다. 한번 위 과정과 방법대로 해보시고, 모양을 바꾸거나 밀도를 조금 더 주는 등 응용을 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06.번에 파일도 올려드렸으니 한번 확인하시거나 사용하실분들은 다운받아보세요~!



<완성된 리본 보기>




06. 파일공유

첫번째 노말버전과, 색깔, 명암, 모양 등을 바꿔본 리본 입니다. 포토샵 리본 관련된 내용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며, 다음에는 다른 포토샵 관련 소스나 꿀팁 등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RibbonPSD.psd



<응용한 리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