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 메일 바로가기를 통해 직접 접속을 해보고,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과 몇가지 안내를 해드릴까 합니다. 인터넷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우편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네이버, 구글의 G메일, 네이트, 야후 등등이 있으며 모두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의 하나라 생각하면 되실 것 같으며, 편리하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가입 혹은 카카오 아이디로 접속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전부터 사용해오셨던 분들이라면 한메일(Hanmail)이라고 기억을 하실 겁니다.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며 그만큼 서비스가 잘되어 있는 점도 알 수가 있습니다.




다음 메일 바로가기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바로 접속할 수도 있지만, 공식적인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런 과정을 거치시게 됩니다. Daum 메일이라고 되어 있기도 하며 주소도 mail.daum.net이라고 붙은 게 보입니다. 위와 같이 소개드린 2가지 방법을 통해 접속을 할 수 있고 그곳에서 전자우편을 주고받을 수있게 됩니다. (바로가기)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텍스트가 보였습니다. IT쪽이나 컴퓨터로 일을 하신다면 마음에 와닿을 수도 있는 문구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고를 하거나, 문서를 보낼 때 등에서 사용되며 먼저 이 창을 열어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그인'버튼을 클릭하고 접속을 해보세요.






계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를 통해, Daum 아이디를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따로 업무용으로 만드어 사용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양식이 간단해져 덜 번거로워졌습니다.






접속이 되셨다면, 나에게 온 메일들의 목록들을 살펴보시고, 답변을 해줘야 할게 있다면 메일쓰기 혹은 답변을 통해 해주시면 되는데요. 왼쪽의 메뉴들을 보시면 모든게 있으니 용도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받는사람에는 상대방 메일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참조하실 분이 있다면 같이 적어주세요. 보통 회사에서 팀장님에게 보내고 사수인 대리님에게 보낸다거나 하는 등에 사용되곤 했던 것 같습니다. 첨부해주실 파일이 있따면 올려두시고, 제목과 내용을 체크해 주신 다음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한번 더 확인을 원하신다면 임시저장 혹은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을 해보세요.






보낸 메일은 수신확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메일이라면 다시 한번 확인해 두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다음 메일 바로가기를 통해 PC로 접속을 해봤다면 이제는 앱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은 출장을 많이 나가거나 밖에 활동하는 시간이 더 많은 직업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앱을 통해 확인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데요. 앱을 설치해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Daum에 있는 걸 통해 들어갔기 때문에, 과정이 복잡해 보이지만,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직접 검색을 한다면 조금 더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눌러서 받을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만큼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설명과 캡쳐본을 통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메일관리, 대화형, 소팅기능으로 빠른 찾기의 기능, 첨부파일을 미리보는 기능 등 숫자를 통해 소개를 해줍니다. 설치전에 이런 부분을 살펴보시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보시면 구글플레이에서 소개된 부분처럼 몇가지 장점에 되서 볼 수도 있습니다. 읽기와 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점에서 빠른 장점이 있다라는 글이었습니다.






깔끔한 UI와 인터페이스는 다음의 장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자신의 취향대로 스킨을 입힐 수 있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라면 이런 것들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올려봤습니다.






흩어져 있던 메일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점과 지메일 야후 등 사용 중인 메일을 간편하게 관리 할 수 있다합니다.






사람들의 참고될 수 있는 리뷰글도 나열되어 있으니 이 부분들 같이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메일 바로가기에 대해서 살펴보면서 다양한 장점들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어떤 걸 사용하든 자신이 편리한게 최고기 때문에, 손이 가는 걸 사용하셔도 무관 합니다. 하나의 서비스를 소개해드렸으며 다음에도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플랫폼이나 앱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