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한자 찾기

반응형


이름에는 한글이 기본이 되겠지만 거기에 붙는 한자나 영어가 있습니다. 이력서를 쓸 때 표기하기도 하며 여권이나 기타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에도 사용이 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 기본적으로 아시고 계시겠지만 별도로 다른 사람 혹은 사용되는 명칭에 한자를 찾아야 할 때도 있는데요. 이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오늘의 주제인 이름 한자 찾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해볼까 합니다. 직접 입력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마우스를 통해 그려서 찾아 볼 수 있는 필기인식기라는 것도 있습니다. 네이버에도 있고 다음에도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편리하신 포털을 이용해 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름 한자 찾기



네이버 한자 사전을 입력해 들어가게 되면 이미지처럼 화면이 보입니다. 가운데쪽에 보시면 입력하는 란이 있고 필기인식기라는게 있습니다. 메인에도 옥편처럼 찾기를 통해 부수 음 총획 모양자 그리고 대법원인명용 등을 통해서도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메뉴들을 확인하시고 필요에 따라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한자사전이라 입력하셔도 되고 링크도 함께 걸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모양을 하나 그려보세요. 자신이 그림을 그린 모양이 인식이 되고 결과들이 보입니다. 찾고 있는 것과 동일한게 있다면 클릭 후 검색을 해보세요.






성씨 김으로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검색을 하시면 한자사전답게 뜻과 여러가지 정보를 얻어낼 수 있는데요.






성의 하나 금나라 조세로서의 돈 금용과 같은 뜻이 나옵니다. 이름의 성이 될수도있지만 다른 뜻으로는 돈과 금이 관련되 있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발음에 대해 나오기도 하며 획순이나 단어장에 추가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 단어 고사성어 뜻풀이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어 공부를 하면서 찾아볼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 보여집니다.






이렇게 이어지는 내용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자원이나 형성문자에 대해 파악할 수도 있었습니다. 한자를 공부하고 계신분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기인식기는 어디든 따라다니며 모양자찾기를 통해서도 알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갈고리 궐과 어조사 우 차례 제 어조사 호 등 비슷하거나 같이 드러가는 모양자에 대해 파악하는 화면입니다. 음 한자 단어 본문 고사성어 등으로도 탭을 변경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이름 한자 찾기에 대해 간단히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그림을 그려서 찾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엄청 쉽게 접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여러가지로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한번 알아두시면 두고두고 유용하지 않을까 글을 작성해 봤습니다. 이 외에도 일본어나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세계적으로 많이쓰는 언어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포스팅은 끝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