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바꾸는 방법
- 유용한 정보
- 2018. 10. 14. 16:51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시게 되면 하단에 작업표시줄이란게 나오게 됩니다. 말 그대로, 작업을 하고있는 프로그램들을 관리하고 생성, 바로가기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기존의 설정되어있는 그 상태에서 사용해도 크게 지장 없으신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되 조금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은 오늘부터 하나하나 알아가보도록 할게요!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오늘 그 불편함중에 하나였던 이 작업표시줄의 색상 바꾸는법인데요. 아무래도 프로그램들이 표시되어 있는데 가독성이 안좋아 잘 안보인다면 어디에 있는지 헷갈릴 수가 있죠. 이런 경우에는 설정을 통해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과정을 통해 천천히 따라해보시죠!
설정
바탕화면으로 돌아가, 윈도우키를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색 지정하기
설정 창이 나오셨다면, 색 탭으로 가주시면 되는데요. 검색창의 색을 검색하거나 개인설정 메뉴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색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가보시면 Windows 색상표가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색상을 조절하게 되는데, 마우스로 클릭을 하시면 작업표시줄의 색상이 바뀌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표면에 테마 컬러 표시
그리고, 전체적인 색상을 바꾸시길 원하신다면,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를 체크 해주신 후 다시 색상을 지정하시면 전체적인 색상이 바뀝니다.
바뀐 테마색깔 확인하기
윈도우키를 눌러 다시 작업표시줄을 확인해보시면, 바뀐 색상이 적용된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마음에 드시는 색상, 가독성이 좋은 색상으로 바꾸신 후 사용하시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에는 윈도우10을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팁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막히는 부분이 있어 질문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