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전체화면으로 보는 방법 안내해드립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한글에서 전체화면모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작업을 할때, 해상도 문제(노트북으로 작업 할때)나 한화면에서 1명이상의 사람들이 같이 봐야할 경우에는 큰 화면으로 보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전체화면 모드가 편리할때가 있는데요. 사실 거이 사용은 안할때가 많지만, 그래도 필요에 따라 유용할 수 도 있으니 어떤방법으로 전체모드를 실행하는지 알아두는것도 나중을 위해 좋지 않을까 싶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방법또한 엄청 간단하게 이뤄지니 한번 훑어보시길 바랍니다.




한글 보기 메뉴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한글을 켜주신 다음 보기 > 전체화면을 클릭해주시면, 해결이 되는데요. 여기에서, 다시 해제 하는 방법이라던지 간단히 응용하는 등의 여러가지가지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한글 전체화면

아래 화면은 전체화면을 실행한 화면을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저런식으로 화면이 와이드하고 크게 보이기 때문에, 작은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이나 노트북을 사용하신다면 유용한 기능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위 사항에 해당이 되신다면 참고해서 봐주세요.






원 상태로 돌아가는 방법

또한, 풀화면에서 다시 다른작업을 하기 위해 끄고 싶은데 어디서 꺼야 될지 모른다면 당혹스럽겠죠. 바로 왼쪽 하단에 있는 전체 화면 닫기 버튼이 있으니 클릭해주시면 원상태로 다시 돌아갑니다.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되고, 복잡하거나 하지 않으니 기억만 해두시면 됩니다.






마무리 기타 기능 설명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에도 위와 같은 기능이 있는데요. 첫번 째 아이콘부터 말씀드리면 전체화면으로 돌아가는 아이콘, 쪽 윤곽, 폭 맞춤, 쪽 맞춤 등의 조절을 할 수 있는 아이콘들입니다. 또한 우측의 돋보기로도 문서의 확대 축소 등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하단 쪽에 작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지만 마찬가지로 알아두시면 나중에 도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한글 전체화면 관련된 안내와 소개였습니다. 다음에는 한글 혹은 다른 프로그램의 유용한 팁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시거나 막하시는 부분있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