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리사이즈 프로그램, 포토웍스 다운 및 사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을 리사이즈 프로그램인 포토웍스의 소개와 다운로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는 여러군데에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사용용도에 따라 이미지의 크기를 변환할 필요가 있거나 보정 및 간단한 수정 등등을 하곤 합니다. 이럴 때,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알씨를 통해 변환을 하거나,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등의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변환을 하거나 오늘 소개 드릴 포토웍스를 통해 리사이즈를 하는 등등이 있습니다. 


물론 상황과 조건에 맞게 선택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포토웍스를 소개드리는 이유는 여러이미지를 리사이징할때 유용하기도 하고, 프로그램자체가 가볍고 사용하기에 좋은 점 등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용을 많이 안하는 기능이긴 하지만, 이펙트나 시그니처 프레임 등등의 간단한 작업도 가능하다는 점 등등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내가 작업하는데에 잘 맞겠다 싶으시면 아래 과정을 통해 다운받아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토웍스(Photo works) 설치하러가기



위 제목을 눌러 이동해주시면 되고, 네이버에서 받는 만큼 안전한 파일이라는거겠죠? 파랑색의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를 진행해보세요.






언어를 선택해 주고, O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Korean으로 안되있다면 바꿔주시면 되고 사용하시기에 편리한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PhotoWorks 설치 폴더를 지정해주세요. 필요한 용량으로 58MB로 나오는데 엄청 가벼운 편에 속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를 누르면 이어서 진행이 됩니다.






포토웍스의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이제 여기에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파일 추가를 누르시면 되고, 드래그를 해서 이동시키면 파일이 자연스레 업로드가 되기도 합니다.





파일을 추가 시킨 화면입니다. 파일이름이 나오고 1,2,3,4 넘버가 매겨지는데요. 오늘의 목적인 리사이즈 작업도 해보도록 합시다.






아래 보시면, Resize탭이 있을거에요. 클릭해 주신 다음에, 사이즈를 지정해주세요. 옵션도 몇가지가 있으니, 원하시는게 있다면 선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우선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640으로 변환을 해보았습니다. (권장사양이니 그냥 두셔도 무관합니다.)






이미지 폴더로 가주셔서 사이즈가 바뀌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미지에 마우스 우측 클릭을 해보니 640x419사이즈로 변환된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이 완료되었고, 이어서 작업을 해나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한게 사진을 리사이즈 할수도 있고 아주 간단한? 작업이 가능하기도 한데요. 필요하시다면 한번 위 링크를 따라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